neikorea
서브비주얼

기적의 콩

타이틀블릿콩 가공 및 콩시장 개발
해마다 NEI의 콩재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프가니스탄 현지 농부들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현지 농부들은 재배한 콩을 우선 가정에서 충분히 섭취한 뒤, 남은 NEI에 판매하여 이익을 내기도 합니다. 농부들의 콩 재배 양이 늘고 있는 만큼 저희 NEI는 콩 가공 공장을 확장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콩 시장을 개발 하여 아프가니스탄의 대중들에게 콩을 소개하여 콩의 영양적 우수함과 동시에 저렴함을 알려 좀 더 대중들에게 좀 더 친근한 식품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사진
콩 가공공장 설립
2007년 카불 (Kabul)에서 첫번째 전지방 콩가루 공장이 설립되었습니다. 그 후 로컬 파트너와의 협력으로 6개의 지역에서 (Jalalabad, Parwan, Kapisa, Konduz, Takhar,Herat) 공장이 추가 설립되었습니다. 콩가루 공장에선 전지방 및 저지방 콩가루를 비롯해 콩 기름을 가공하고 있습니다. 농부들은 보통 자신들의 지역에 속해 있는 공장에 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NEI는 아프가니스탄의 저명한 회사와 파트너를 맺어 카불에 첫번째 멸균 두유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냉동 보관 하지 않고도 10개월의 보관이 가능한 1일 4만개의 두유가 생산될 예정입니다. 냉장고를 소유하지 않고 있는 아프가니스탄 보통 가정들을 고려했을 때 멸균 두유는 보다 적합하면서 유용합니다. 멸균두유는 2016년부터 아프가니스탄 전지역에 시중에 유통될 예정이며, 특히 고산 지대의 사람들에게 단백질을 공급해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2016년 하반기부터 NEI는 양계사업을 시작하여 두유 가공 시에 부산물로 나오는 콩비지를 닭 먹이로 사용 할 예정입니다. 영양실조율이 가장 높은 500개의 지역에서 여성들이 운영 할 수 있도록 양계 사업을 실시 할 예정입니다.
콩시장 개발
콩은 이미 아프가니스탄의 22곳의 지역에서 익숙한 식품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도시를 비롯한 콩 생산 지역이 아닌 지역의 사람들은 아직 콩에 대해서 접해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진
콩인식 캠패인

국회, 대학, 상업단체, 제빵 협회와 아울러 대중적으로 콩 식품 알리기 캠패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13년 이래로 카불(Kabul), 헤라트 (Heart), 그리고 자랄라바드 (Jalalabad)에서 5,000명의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콩 영양 세미나를 주최하였습니다. 빌보드 및 지역 라디오, 전국 TV네트워크를 통하여 대중들에게 콩과 콩식품을 전파 하고 있습니다. 최근 콩에 대한 혁신적인 TV광고는 4개의 주요 방송 네트워크에서 방영되었습니다. 
타이틀블릿주요 콩가루 시장인 난(Naan) 제과점
카불의 1,700개의 제과점은 콩 식품의 주요 시장입니다. 난 (Naan)은 보통 밀가루로 제조가 되며 삼시세끼 식탁에 오르는 아프가니스탄의 주요 음식입니다. 2005년부터 NEI는 난(Naan)에 콩가루 10%를 첨가함으로써 단백질을 110% 높일 수 있었습니다. 콩가루가 첨가된 난(Naan)은 단백질 하루 권장량을 채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다행히도 콩이 첨가된 난이 현지인들의 입맛에도 맞다는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콩난은 시간이 지나도 비교적 식감이 살아있고 마르는 속도가 더디며, 아프가니스탄의 지방 뿐만 아니라 도시인 카불에서도 인기가 좋습니다. 특히 라마단 기간에는 자정이 되어서야 식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식감이 쉽사리 변하지 않는 콩난은 인기가 좋은 편입니다.

이처럼 콩가루의 가치와 비교적 긴 유통기한은 일반 밀가루 난보다 장점이 있습니다.
NEI는 17개 도시에 퍼져있는 60개의 난 제과점을 콩가루를 제공하며 후원하고 있습니다. 증가하는 콩 생산은 더 많은 제과점을 콩가루를 제공하며 후원할 것 이고, 저희는 카불에 있는 1,700개의 난 제과점을 모두 후원할 수 있길 희망합니다.
사진
사진
타이틀블릿그밖의 콩 식품
콩가루 이외에 NEI는 오프라인 시장과 온라인 시장을 통해 콩 비스킷 및 볶은 콩과 두부를 마케팅하고 있습니다.
보험회사홈페이지

COPYRIGHT© 2015 BY NEI KOREA.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40-5 동방빌딩 302호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20길 27 동방빌딩 302호 (06237) /FAX 070-8220-5944

general.korea@neifoundation.org Hosting by 오마이사이트

문의사항

070-4044-7240

AM 09:00~PM 06:00

토,일,공휴일 휴무입니다.

Share
트위터
유튜브
해피빈
아름인